스마트폰

카카오톡 오픈 채팅 하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꿀팁로그 2018. 6. 11. 20:28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 채팅 하는 법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꿀팁로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 하는 방법, 오픈 채팅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요즘 나이 어린 젊은 세대층에서는 잠깐 만져보면 금방 찾고 익숙해지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오픈 채팅이란, 카카오톡의 계정이 상대방에게 노출 되지 않고 익명으로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익명이라고 해서 상대방의 기분을 더럽히는 말을 해서는 안되겠죠?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카카오톡을 실행시킵니다. 다음으로 채팅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플러스(+) 모양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해주면 된답니다.

 

 

 

플러스(+) 버튼을 클릭했다면 오픈채팅, 비밀채팅, 일반채팅 이라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그 중 오픈채팅을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평소 기본으로 사용하는 채팅은 일반채팅이랍니다.

 

 

그렇다면 카카오오픈채팅이라는 이러한 화면이 뜬답니다. 제일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오픈채팅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하게 된다면 1:1 채팅방, 그룹 채팅방, 프로필, 초대, 판매라는 여러 메뉴얼들이 있답니다. 저는 1:1 채팅방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 단계까지 따라오셨다면 이제부턴 본격적으로 오픈채팅방을 만드는 방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먼저 오픈채팅방을 만들기 위해선 오픈채팅방 이름을 설정해야 합니다. 저는 꿀팁로그라고 만들어보겠습니다. 이까지 따라오셨다면 오픈채팅방을 개설하시게 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링크 공유를 하게 되면 상대를 초대할 수 있는 링크가 주어집니다. 링크를 복사하여 초대하고 싶은 상대방에게 링크를 보내주어 상대방이 그 링크를 통해 들어올 수 있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간단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다음 기회에 오픈채팅을 만들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픈채팅을 통해 서로 소통도 하고 공유하는 채팅방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